허혈성 심장질환
대한민국 사망순위에 암, 뇌, 심장은 빠지지 않고 매년 포함이 되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조기에 이러한 질환이 발견이 되어 치료율도 높아지고 있지만 보험을 가입할 때 제대로 가입을 하지 않아 관련 질병에 걸리고도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분들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종종 듣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보장상품에 가입을 할 때 보험사의 약관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이 특약이 나를 어디까지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관련 특약
허혈성 심질환과 관련된 특약으로는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급성심근경색, 특정 허혈성 심장질환 담보가 있으며 각 특약마다 보장하는 범위가 모두 다르며 우리는 보장 범위가 가장 넓은 특약의 보험금을 가장 높게 설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허혈성 심장질환과 관련된 특약은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에서 모두 가입이 가능하지만 생명보험사의 경우에는 대부분 급성심근경색 특약만 가입이 가능하므로 심장과 관련된 질환은 손해보험사에서 가입을 하는 게 고객에게 훨씬 유리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보장 범위
관련 특약 중에서 가장 보장 범위가 넓으며 보험금을 가장 높게 가져가야 할 특약은 바로 '허혈성 심장질환' 특약입니다.
대상 질병을 살펴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협심증, 급성심근경색증 등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I20~I25의 번호로 진단을 받았다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정 허혈성 심질환, 급성심근경색 특약에서 정하는 보장 범위는 어디까지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급성심근경색 보장 범위
먼저 급성심근경색의 보장 범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특약에서 보장하고 있는 질병은 I21에서 I23까지만 보장을 하고 있으며 허혈성 심장질환 특약에서 이미 이러한 질병에 대해 보장을 하고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만약 이 특약만 가입이 되어있다면 I20, I24, I25로 진단을 받았다면 약관에 의거하여 아쉽게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특정 허혈성 심장질환 보장 범위
특정이라는 단어만 빼고 동일한 이름의 특약의 보장 범위는 과연 어디까지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분류번호가 조금 다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석이 가능하냐면 I20에 속해있는 모든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해주 것이 아니라 그중에서도 특정 I20.0, I20.1에 대한 질병만 보장을 하고 나머지 I20에 속해있는 질병에 대해서는 보장을 해주지 않는다입니다.
마찬가지로 I24에 대한 질병도 I24.0, I24.1에 대해서만 보장을 하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보장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보장 범위로만 보았을 때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 특약을 가져갈 때에는 보장 범위가 가장 넓은 특약을 가입하면 나머지 특약에 대해서는 굳이 추가를 하지 않아도 보장이 가능한 걸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개인이 추가를 원한다면 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가장 중요한건 보장범위가 가장 넓은 담보를 최대 금액으로 하고 남은 설정 보장금액이 있다면 그때 추가를 해야 합니다.